60세 이상 인구 중 전 세계 30%가 앓는 질환이.. 국내 376만명이 고통받는 질환인 관절염.
다 수직으로 무릎에 부담을 주고 있으니까 연골판이 닳아서 염증이 생기는 거에요.
그래서 운동 종류를 좀 바꾸는게 좋은데 물속에서 가볍게 할수 있는 수영이나 또는 자전거타기처럼 무릎에 부담을 주지 않는 운동으로 선택하는게 좋고 운동시간은 20분을 넘기지 않는게 좋아요.
15년째 관절염으로 고생 중이라는 서정례씨
무릎 통증 잠재우는 지압법.
무릎에 보면 슬개골이라고해서 동그랗게 무릎뼈가 있어요.
동그란 무릎뼈인 슬개골의 윗부분에 위치한 혈자리
손바닥의 도톰한 부위로 문질러주세요. 이렇게 풀어주면 무릎의 혈액순환이 잘돼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관절 건강에 좋은건 맞는데 오메가3 지방산이 몸에 과도하게 들어올 경우에는 오히려 관절염 있으신 분들이나 몸에 염증 있으신 분들의 염증이 악화 될수 있거든요 중요한 거는 오메가3 지방산이 관절에 건강하게, 이롭게 작용하기 위해서는
오메가3 지방산 비율을 낮추고 오메가 6 지방산을 올려서 1대 4정도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식물성 기름을 쓰고 나중에 맛으로만 들기름 한스푼 추가하시는게 좋아요.
손도 마디가 부어있고 눈가도보면 약간 불록하게 부어 있고 부종이 있는데
신장 기능이 좀 떨어진다고 이렇게 건강식품을 많이 먹게되면 신장에 부담이 될뿐더러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과도하게 섭취하여 신장에 더 부담이 되요 그러면 부종도 더 악화되고 관절에도 더 많은 체중이 실리기 때문에 관절도 역시 또 붓게되겠죠.
옥수수전분, 유청분말, 포도당 같은 것들이 들어 있습니다.
90%가 건강한 식재료가 아님. 식물성 크림에 유청분말까지
문제는 이런 당분들이 어머니 몸에 과도하게 들어오게 되면 살이 찌게 되죠.
한스푼 정도 타먹는게 적당합니다.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봄나물의 제왕인 두릅!!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두릅 섭취시 연골보호, 관절염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두릅의 뿌리인 독활도 관절에 좋다고하네요.
한약재로 많이 쓰이는데 항염증 작용, 진통 작용이 있어요. 그리고 독활의 효능이
신장이 허해서 생기는 하체의 통증과 부종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관절염 완화에 도움 주는 독활차!!
끓는 물 1L에 독활 10g을 넣고 중불에 20분간 달여주면 독활차 완성이에요.
쌉쌀한 맛이 염증을 이기는걸 도와줘요.
두릅섭취법..!!
미세한 독성이 있어 익혀서 먹는 것이 좋아요.
두릅산적만들기!!
1. 손질한 두릅을 끓는 물에 30초 정도 데쳐준다.
2. 얇게 썬 소고기 안심 위에 두릅을 얹어 돌돌 말아준다.
두릅과 소고기를 함께 먹으면 좋은 점이 무릎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섭취도 도와줄뿐더러 소고기의 불포화지방산이 두릅에 있는 비타민K가 잘 흡수되도록 도와줘요.
3. 잘 익도록 약한불에 구워준다.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있는데 알리신이 항염작용을 하거든요.
게다가 소화를 돕기 때문에 두릅 산적과 함께 드시면 관절염 완화에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염 두릅김치!
1. 두릅을 데쳐 찬물에 씻어주세요.
양파즙에는 단맛도 있고 감칠맛도 있기 때문에 설탕을 안 넣어도 되요.
양파즙이 양념의 숙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더 맛있게 두릅김치를 즐길수 있어요.
2. 양파즙,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액젓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준다.
3. 양념장에 손질한 두릅을 넣고 잘 버무려준다.
해바라기 씨를 넣어주면 고소한 맛도 더해지지만 또 하나 좋은 점은 아까 오메가3 지방산만 과도하게 드셔서 비율이 좀 잘못됐잖아요. 그래서 해바라기 씨 안에 있는 오메가 6 지방산이 생선의 오메가3 지방산과 비율을 잘 맞춰주거든요. 그래서 관절염 완화에 도움이 돼요.
4. 해바라기 씨를 한줌 넣고 조물조물 무쳐준다.
두릅 섭취시 주의사항.
미세한 독성이 있어 익혀서 섭취해야하고 하루 70g 한줌정도 섭취가 적당해요.
<출처: MBn 천기누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