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한19, 이게 아니라고 19, 16위. 속쓰릴때 마시던 우유의 진실.

 


속쓰릴때 속을 달래는 법이 있습니까?

속쓰릴때나 매운음식 먹기전, 술마시기 전엔 위장 보호를 위해 우유를 마시죠.




엄밀히 말하자면 완전히 틀린 말은 아닙니다.  실제로 우유의 단백질은 위점막을 보호해주고 약 알칼리 성분은 쓰린 속을 일시적으로 달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 이후에요. 우유를 마신뒤 속쓰림 증상이 더 악화될수 있습니다. 
평소 위장이 건강할때는 우유 속쓰림에 일시적인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위는 우유에 든 칼슘, 카세인같은 성분들을 녹이기 위해서 위산을 오히려 더 많이 분해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쓰린 속에 우유를 마심으로써 속쓰림 증상이 더 악화됩니다. 특히 위장 건강이 안 좋으신 분들은 더욱더 주의하셔야합니다.  하지만 위산 과다 분비로 속쓰림 악화 가능성이 높다고해요. 

간단히 속쓰림을 달래고 싶다면 우유보다는 물을 더 추천합니다. 물은 위산을 희석해서 음식으로 여겨지지 않아서 위산이 분비되지 않아요.
역시 뭘 좋다고 챙겨먹는 것보다 물마시는게 최고인거같아요.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이 더 몸에 더 이롭다고해요.

그리고 속쓰림이 있을때 도움되는 식재료는 양배추라고해요. 속쓰림이 심할땐 의사나 약사와 상의해서 약처방을 받는게 훨씬 좋습니다. 

<출처: tvN  프리한19>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