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골절 1년이내 사망률이 5명중 1명이라고해요..ㅠ
닭발 속의 콜라겐과 칼슘을 섭취하기 위해서닭발을 고아서 묵으로 만들었잖아요.
닭발속 콜라겐은 동물성 콜라겐이기 때문에 소화시켜서 흡수할수 있는 양은
체내 흡수율이 2%밖에 흡수되지 않아요. 닭발에 들어있는 지방과 다른 성분들이 들어와 칼로리 섭취만 높아지게된다고해요. 그리고 20시간이상 끓이게 되면 칼슘뿐아니라 인성분도 많이 나와 칼슘을 오히려 배설시키게 된다고하네요. 칼슘을 내보내는 인을 과다 섭취한 것.
뼈건강을 악화시킨 식습관. 칼슘을 배출시키는 닭발 묵 과다 섭취.
끼니를 거르는 시간이 19시간이나 되는데 혈액 속의 미네랄 성분이 많이 부족하게 되는데
혈액 속의 칼슘 수치가 떨어지게 되면 뼈에서 칼슘을 뽑아서 쓰게됩니다.
공복시간은 너무 길게하지 말고 최소한 하루 세끼는 제대로된 식사를 할 것.
뼈건강을 위해선 칼슘을 1200에서 2000사이 드시는 것이 적당한데 칼슘보조제도 먹고있으면 하루에 먹는 칼슘의 양이 굉장히 많은게 문제임.
매일 섭취하는 칼슘 보조제가 200mg 임. 하루 동안 칼슘 일일 권장량이 1200~200mg 인데 2765mg을 섭취.
하루 세끼에 골고루 나눠 먹는게 아니고 칼슘을 왕창 먹어서 문제인 것!!
갑자기 너무 많이 칼슘이 들어오면 적정한 농도를 맞추기 위해 빨리 배설을 하게 돼요. 그렇게 되면 나중에 필요할 때보니까 이때 또 칼슘이 안 들어와서 이때는 모자라니까 뼈에서 뽑아서 쓰게 돼요. 앞으로는 우유를 하루에 두 잔을 드시게 되면 치즈는 한장정도 멸치는 중간 사이즈로 대여섯 마리정도 제한해서 먹는게 좋아요.
엽록소, 식이섬유가 풍부해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호박잎에는 비타민K와 마그네슘이 풍부해요.
호박잎 속 비타민 B, 비타민C 가 칼슘 흡수가 세포의 산화 방지를 해줘요.
호박잎은 삶지 마시고 살짝 쪄서 드시는게 더 좋은 방법이에요.
호박잎쌈만들기!!!
1. 깨끗이 씻은 호박잎을 넓게 펼쳐 쪄준다.
호박잎을 가운데에 치우치지 않도록 넓게 펴서 쪄주세요.
2. 두부 1모를 으깨고 양파 1개를 잘게 다진후 함께 볶아준다.
3. 된장 6큰술, 참기름 3큰술을 넣고 한번더 볶아 저염 쌈장을 만든다.
부추의 약간 맵싸한 향과 맛은 알리신이라는 성분인데 우리 몸의 소화 효소 분비를 도와주기 때문에 호박잎 속에 있는 마그네슘과 비타민K흡수가 더 잘되게 도와줘요.
4. 씻은 부추를 잘게 썰어 넣고 약 3분간 더 볶아준다.
5. 호박잎에 쌈장을 얹어 돌돌 말아주면
호박잎 줄기에도 호박잎만큼 비타민K와 마그네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잘 활용해먹으면 뼈 건강에 도움이 되거든요.
호박잎 줄기를 이용한 호박잎무침만들기.
호박잎 줄기를 칼등으로 두드려주면 식감이 부드러워지고 영양소 흡수율이 높아져요.
1. 칼등으로 두드린 호박잎 줄기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2. 간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을 넣고 무쳐준다.
땅콩에는 불포화 지방산 성분이 있잖아요. 호박잎 속에는 비타민K가 지용성 비타민이에요.
땅콩과 호박잎을 함께 먹으면 훨씬 더 흡수율이 좋아져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땅콩 속에도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칼슘 흡수를 도와줍니다.
3. 땅콩가루 1큰술을 넣고 한번 더 무쳐준다.
호박잎 줄기는 된장국, 비빔밥 등에 활용하면 뼈 건강에 도움받을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쌈채소, 호박잎 섭취시 주의사항!!
과다 섭취시 복통을 유발, 하루 15장 이내로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출처: MBN 천기누설>
0 댓글